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노트

3d모델링 기초 [1]-2

오늘은 3d모델링 2번째입니다.

 

 

 

실제로 따라가면서 해보면 쉽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시점 이동 각도 변경, 확대/ 축소 시점조정등은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클릭하면 자연스레 컨트롤 됩니다.

 

 

기본도형을 보면 상자, 공 원뿔, 원통, 도넛 네모, 동그라미, 타원, 다각형을

그릴수 있습니다.

 

 

 

 

 

이제 사각형을 불러와 봅니다.

 

마우스를 사각형에 대고 클릭합니다.

그리고  move를 이용해 여러 각도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쉽습니다.

 

 

화살표는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이고

원은 회전을 하게 합니다.

이것을 이용해 여러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됩니다.

 

 

 

3d프린터의 시작은 이러한 모델링 숙달에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