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번째 123디 디자인 모델링입니다.
입체도형을 만들때 쓰입니다.
명령어는 roft 입니다.
먼저 사각형을 그리고 원 모양을그리고, 그 위에 오각형
이렇게 세 도형을 그립니다.
다시 설명하면, 사각형을 그린 후 원을그리고 다각형을 차례대로
그립니다.
단, 원과 다각형을 그릴 때 사각형 바깥을 먼저 지정한후 사각형 안쪽으로
들어와 그립니다.
그래야 각 도형을 하나씩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로 차례로 하나씩 들어 올립니다.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각 도형을 밑에서부터 차례대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roft를 누르면 입체도형이 만들어집니다.
화병이나 그릇 등 다양한 모양의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꾸미기입니다.
누르기(press pull)
기울이기 (tweak)
면 분할 (split face)
둥근 모깍기 ( fillt)
각진 모깍기 ( chamfer)
입체 분할 (split solid)
파내기 (shell)
모델링을 할 때 다양한 작업으로 형태를 다듬는 명령어입니다.
각진부분을 다듬거나 내부를 파내거나
자르거나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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