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번째
스케치에 마지막 부분에 있는 투영( project)입니다.
이 기능은 선을 반대편이나 다른 곳에 똑같이 긋고 싶을 때 쓰이는
명령어로 순서를 잘 알고 사용합니다.
1, 투영 명령어 클릭
2, 반대편에 투영시킬 면 지정
3, 반대편에 투영시킬 선을 지정
이 순서대로하면 됩니다.
그러면 지정한면에 선이 짠 그어져 있을 겁니다.
이번에는 입체로 만들어 보는 명령어입니다.
바로 만들기 ( construct ) 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쓰이는것이 돌출 (extrude) 기능입니다.
그리고 스 윕(sweep) 기능
회전하기 (revolve)
입체 도형 (roft)
이렇게 4가지기능입니다.
먼저 돌출 기능입니다.
1, extrude 클릭 한 후 스케치로 그려진 사각형을 클릭하면
화살표가 위로 향하는게 보입니다.
그화살표를 드래그로 끌어 올리거나 치수를 기입하면
입체적으로 두께가 형성되며 상자가 됩니다.
2, 회전 판이 보이는 회전판의 둥그런 원을 지정해서 돌리면
윗면을 넓게 펴졌다 접었다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생각하는 크기로 만들면 됩니다.
이 기능은 많이 쓰이므로 자주 익혀 두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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