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의 선에 대한 교수법과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모든 클레의 해석학자들은 이 선에 대한 이론에 대해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선의이론은 발견을 위한
반가운 신으로 여겨졌고 혁명적인 자연 같은 조형 예술작품으로
여겨졌다. 우리는 바우하우스라는 곳은 클레가 이론과 유리 그림과 타피스트리를
가르쳤던 응용 예술 전문 학교 였다는 사실은 기억해야한다.
그는 장식예술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그의 학생들에게
자신을 아주 간단하게 표현해 보였고 또 학생들에게 가장
독창적인 1차 결합을 가르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아마 클레 이전에는 어느 누구도 헨리미쇼가 그렸던 '꿈의선 line dream'을
허락하지않았었다.그는 결정된 선으로 시작하여 어떤 확실한 면이나 선형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선이 그대로 있고, 또 선 자체가 다시 선을만들고 선이 되기위한 방법으로서
면이나 선형 스타일을 완성시키는것이다.이것과 관련하여 따라오는
굴곡은 판별되는 가치를 가질 것이다.
선과 관련하여 선은 모험과 이야기와 감각을 일으킬 것이다.
따라서 선은 많이 혹은 적게 빨리 ,혹은 느리게 혹은 덜 섬세하게
제길을 벗어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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